본문 바로가기
일상

오늘의 일기 (우리은행 (우리 WON모아 적금)) - 20202.01.20.(월)

by 혜오리감자 2020. 1. 20.

2주 전부터 만든다고, 만든다고, 그랬었는데!!!!
미루고 미뤄졌던!!
적금을 오늘 만들러 갔다.
성인이 된 후, 오늘 나는 처음으로 은행에 가서 적금을 들었다.
 
요즘 들어 취업을 하고 난 후 적금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다.
금리는 뭔지, 예금은 뭐고 적금은 뭔지.. 아무것도 몰랐었는데 유튜브를 보면서 다 알아냈다.
그리고 월급을 받으면 얼마를 저축하고 얼마를 사용할지 고민을 하다 보니 미래에 대한 걱정이 생기기 시작했다.
정말 막막했다.. 그래서 일단 계획을 세운 게 130만 원 적금, 20만 원 주택청약, 10만 원 요금, 엄마 용돈 20만 원.. 나머지는 버스비랑 기타 생활비 및 남는 돈은 다시 저축하는데 쓰기로 했다.
이런 계산을 하고 보니 부모님이 정말 대단해진다.
이제. 월급이 들어온다니.. 통장을 여러 개 관리해야 해서 신경 쓸 것도 정말 많아졌다.. 
 
본론으로 돌아가서!
나는 우리은행에 있는 우리 WON모아 적금이 마음에 들었었다.
그래서 나는 이 상품으로 적금을 들기로 마음을 먹었다.
우리은행이 우리 집 주변에 있다는 것을 며칠 전에 알게 되었다.
엄마 말로는 오래전부터, 10년보다 훨씬 전부터 있었다고는 했지만 난 지금 알았다 ㅎㅎ
 
은행에 가보니 신세계였다..
우리 동네에도 이런 곳이 있다니!
번호표를 받고 기다렸다.
순서가 돼서 자리에 앉았고 우리 WON모아 적금에 대해 물어본 후 가입하기로 했다.
나는 20일마다 자동이체로 빠져나가도록 설정했다!
 
*상품 소개*
6개월짜리 상품이고 월 30만 원씩 넣는 것이다.
기본금리는 1.00%이고 최고금리는 4.00%이다.
 
나는 최고금리를 받을 수 있을 거라는 확신이 들었기에 이 상품을 선택했었다!
기본금리 1.00%에서 추가적으로 3.00%를 받아 최고금리 4.00%를 채우는 거다!
 
*추가적으로 3.00%의 금리를 받는 방법*
첫째, 만기 때까지 마케팅 동의하고 유지하기 (+0.5%)
둘째, 만기때까지 한 달에 오픈뱅킹으로 타행에서 입금 2회 하기 (+2.0%)
셋째, 만기 때까지 오픈 뱅킹 유지하기 (+0.5%)

나는 일단 첫 번째, 세 번째 것은 걱정 없지만!
두 번째께 문제다!
일단은 오늘 바로 내 오픈뱅킹인 국민은행에서 우리은행으로 만원, 만원 이렇게 2만 원을 넣었다가 다시 국민은행에 2만 원을 입금시켰다.
그래서 원상복구 해놨다! ㅎㅎ
 
은행에서 엄마가 스무 살 우리 적금(도전형-정액적립식) 상품도 하라고 그랬는데 뭔가 고민이 조금 됐다.
은행 직원분께서도 지금 안 만들어도 된다고, 나중에 집에서 천천히 만들어도 된다고 하셔서 안심이 됐고 그래서 나는 나중에 가입하기로 했다. 
그렇게 은행을 나온 후 엄마한테 왜 스무 살 우리 적금 가입하라고 했냐고 물어보니까 우리 WON모아 적금은 금리가 높기 때문에 아마도 6개월이 지나면 이제 곧 사라질 거라고 그랬다.
그래서 스무살 우리 적금 3년짜리를 들라고 했었던 것이었다.
그래서 생각해봤는데 스무 살 우리 적금도 좋은 것 같아서 2월에 만들려고 한다!
내친김에 스무살 우리 적금에 대해서도 말해보자면 다음과 같다.
 
*상품 소개*
1,2, 3년제 중 하나 택, 월 20만 원 이하 지정금액 적립
나는 3년제를 택 하려고 했기 때문에 조사해본 거에 따르면 정보는 다음과 같다.
기본 2.40%, 카드+결제계좌, 비대면 가입 2.90%, 매월 미납 없이 자동이체 3.50%이다.
 
내가 과연 만기일까지 모든 것을 다 지켜서 최고금리까지 받을 수 있을 것인가???!!?!??!
두고 봐야겠다.. 하지만 열심히 해서 꼭 받고 말 것이다.!!!!!
돈을 많이 소유하고 있는 그날 까지.. 열심히 벌자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