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일상

이연복 새우볶음밥 만들기

by 혜오리감자 2023. 1. 31.

냉동고를 정리하다가 새우로 뭘 해 먹지 생각하다가 새우볶음밥을 만들어먹기로 했다!
이연복 새우볶음밥이다!
이연복 셰프님은 1인분 기준으로 설명했는데 나는 2인분 해 먹었다!

<준비물(1인분)>

굴소스, 소금, 대파, 계란 1.5개, 당근, 밥 1인분

<만드는 순서>

1. 밥 1인분을 접시에 넓게 담아 식혀놓기
2. 대파 한 대와 당근 약간 썰기
3. 후라이팬 위에 식용유 2스푼 넣고 계란과 소금 한 꼬집을 넣고 썬 대파와 당근, 새우도 넣고 볶기 (새우가 익을 때까지)
4. 식힌 밥 넣고 굴소스 크게 한 스푼 넣고 잘 볶기

나는 당근을 안 좋아해서 당근 약간 넣고 계란을 좋아해서 계란을 많이 넣어해 먹었다!
밥을 한김 식혀서 넣는게 볶음밥을 꼬들 꼬들 맛있게 되게 하는 비법인 것 같다!
꼬들 꼬들 맛있었다!
식용유는 과하다 싶을 정도로 넣고 굴소스는 한 스푼 크게 많이 넣어야 맛있어요!
맛있게 해 먹으세요!!


https://youtu.be/11lVLe1vnb0